emblem

Monde Reve Webzine

Webzine

health | 아토피란 무엇일까?

본문

health | 아토피란 무엇일까?

 monde reve  12,040  0
   Atopy는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말로 희기하다/이상하다 라는 뜻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무런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 무해한 물질에 대해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유전 영향의 이상한 체질을 말합니다.
   

환경에 관하여

사람의 생명의 물 (성인은 70%, 고령자는 60%, 어린이는 80%)가 물이다. 수돗물은 여소라는 살균제가 반드시 포함되어 있다.
물고기를 수돗물에 넣으면 죽어버린다. 그것이 바로 염소다. 염소는 독일군이 제 1차 세계대전때 사람을 죽이기 위한 독약으로 이용되었다. 학교수영장은 물론 스포츠센타 수영장 등 수돗물의 10배, 몇백배의 염소가 들어있다. 이런 염소의 악영향을 받고 있는 현실이다.
이것도 원인의 하나이다. 염소가 들어있는 수돗물로 쌀과 채소를 씻으면 쌀과 야채의 비타민과 영양소가 분해되고 염소도 중화가 된다해도 음식물의 영양소가 없어지고 이에 많은 영향을 받아 건강과 피부도 악화된다.
그래서 면역기능이 저하되며 아토피성 피부염이 되기 쉽다. 대처법의 하나로서 수도 꼭지에 정수기를 부탁하여 염소를 제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고가의 정수기는 필요하지 않다.

공기에 대하여

아토피성 피부염은 공기가 건조한 겨울에 악화된다. 난방(에어컨은 먼지를 일으킨다)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 될 수 있으면 가습기를 사용하고 에어컨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청소를 할때는 창문을 열고 끝나면 걸레질을 하는것이 좋다.

합성세제 화장품

한국의 물을 제일 오염시키고 있는 것은 공장 폐수보다 가정 주부들이 사용하고 있는 주방세제, 샴푸, 린스, 세탁세제, 화장실세제 등이다.
이런 합성세제를 바퀴벌레에 뿌려주면 죽어버린다. 그만큼 독한 이 합성세제를 사용하면 주부습진, 지루성피부염, 아토피성피부염이 된다.
화장품도 예외는 아니다. 아름답게 보이고 싶은 심리는 알지만 그 성분을 보면 대부분이 피부에 좋지 않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화장품에 포함된 살균제, 방부제, 착색제 향료는 피를 검게하고 피부 트러블에 원인이 된다.

음식물

일반적으로 소아과 의사는 음식물 섭취 제한을 치료수단으로 적극적으로 취급하고 있다. 하지만 식사제한을 하면 오히려 영양의 불균형으로 그 전에 먹어서 아무런 일도 없었던 음식물 까지 양성 반응을 일으키게 된다.
우유, 밀가루, 대두, 계란과 같은 필수적인 단백질은 제한하기보단 양질인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아토피성 피부염을 속히 치유시키기 위하여 인스턴트 식품, 청량음료수, 방부제 착색제, 인공향이 많이 첨가된 과자, 사탕, 햄, 소세지, 빵, 요구르트 같은 것은 집에서 손수 만들어서 수제로 먹는것이 좋다.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주의사항

인간은 생리학적으로 밤에 자고 낮에 활동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제일 중요한 생활 방식이다. 이상적인 수면 시간은 밤10시에 자고 아침 6시에 기상하는 것이 좋다.
하루 3끼 식사는 될 수 있으면 정한 시간에 섭취하고 특히 아침 식사가 중요하고 건강 식품을 맹신하지 말고 외식보다 손수 집에서 만들어서 먹는 것이 최고다.
아토피 피부염에 고민하는 가족은 아토피가 아니라도 환자 앞에서 인스탄트 식품 가공 식품을 금하고 불규칙적인 생활을 하지말고 환자가 가족들과 고립하지 않도록 노력해야지 치유될 수 있다.
마지막 중요한 것은 아토피성 피부염을의 원인을 하나 하나 파악하여 제거 하는 것이다. 아토피성 피부염의 특효약은 없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을 치유 시키는 것은 환자 본인의 강한 의지와 행동과 실천뿐이다.
환자의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것은 가족이며 의사의 진찰시의 적절한 어드바이스가 이상적인 삼각 관계가 형성 되어 병은 스스로 다스리지 못하면 백약이 무효로 돌아간다. 의학박사 정충의 저서에서

Relate News : 

아토피치료 전문화장품 수출업체...
view

there's no comments.

Total 3of 1 pages
beauty
自 / 然 / 主 / 義 화장품
   
 Mar 19 2024     monde reve    12245   
health
EWG 안전지수란?
   
 Mar 19 2024     monde reve    13420   
health
아토피란 무엇일까?
   
 Mar 19 2024     monde reve    12041   
게시물 검색
Back TOP Home
copyright @ 2018 monde reve